먼지잡학사전

취향범벅 먼지만한 잡학사전

살림사전

[청소팁] 욕실 샤워부스 쫄대(욕실 프로파일) 교체

대왕먼지 2022. 3. 15. 11:34
반응형

욕실을 청소하다 보면 가끔 뭔가 2%로 부족하다 싶을 때가 있습니다.

샤워부스가 있는 욕실이라면 더욱 그럴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땐 샤워부스 쫄대를 교체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것만 바꿔도 욕실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샤워부스의 쫄대를 프로파일이라고 부르더라고요 오프라인으로도 구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저는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샤워부스

이번에 새로 이사를 했는데, 새 집이 아니다 보니 청소할 거리가 많더라고요.

그때 보인 누런 프로파일... 얘만 바꿔도 좀 더 깨끗해 보일 거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구매를 했습니다!

샤워부스 프로파일

이게 가정집에 있는 가위로는 자르기 힘들기 때문에 저는 구매처에다가 샤워부스 길이만큼 잘라달라고 문의했습니다.

집에서 자르려면 펜치같은 공구로 잘라줘야 한다고 하네요.

아무튼 구매시 욕실 부스 유리의 두께와 길이에 신경 써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집 부스의 유리두께는 8mm라고 하네요 길이는 줄자로 재주시면 됩니다.

저는 90도 10mm 연질, 유리두께 8mm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교체중

크게 힘들일 것 없이 살짝만 힘 줘도 스윽 빠져나옵니다.

오래된 것이다 보니 좀 더럽네요.

교체중2

빼주었으면 교체하기 전에 더러운 부분을 닦아줍니다.

교체중3

이제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끼우는 것도 그다지 힘 들일 필요 없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쉽습니다.

교체완료

이렇게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단번에 욕실이 깔끔한 분위기로 바뀌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프로파일 가격도 얼마 안 하니 누렇고 더러워졌다면 하나 사서 교체해 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y. 먼지잡학사전/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