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잡학사전

취향범벅 먼지만한 잡학사전

살림사전

천연수세미를 써볼까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천연수세미 사용후기

대왕먼지 2022. 3. 23. 11:53
반응형

요즘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천연수세미도 참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친구에게서 천연수세미를 선물 받았는데요.

그 김에 천연수세미 사용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굉장히 만족하는 편입니다.

천연수세미

이게 제가 선물 받은 천연수세미입니다.

천연수세미는 실제 수세미라는 열매를 말려서 만든 것인데요. 그래서 안에 씨앗이 들어있곤 합니다.

그런 것들은 다 빼주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엔 저렇게 길쭉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니 이걸 적당히 쓸 만큼 잘라서 쓰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는 너무 짧게 잘랐다가.... 불편해서 좀 더 길게 잘라서 쓰니 훨씬 좋더라고요.

중간 부분을 살짝 잘라서 펼쳐서 쓰는 분들도 계시던데, 취향껏 모양을 만들어 쓰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대로도 만족하기 때문에 그냥 씁니다.

또 처음에 좀 딱딱하고 질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텐데요. 그것 때문에 잘 닦일까 고민하실 수도 있지만, 물에 살짝 불리면 푹신푹신 부드러워지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게 푹신한 버전이 있고 좀 딱딱하고 질기게 마른 상태 그대로 나오는 버전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생각보다 더 빳빳하다면 물에 살짝 삶아줘도 괜찮겠습니다.

천연수세미 설거지

이렇게 슥슥 닦아주면 생각보다 잘 닦입니다.

개인적으로 시중에 나오는 수세미들보다 더 좋게 느껴지더라고요. 냄비나 프라이팬을 닦을 때 긁히거나 상할 걱정도 별로 안 해도 될 것 같고요. 대신 좀 잘 안 닦이는 오염은 박박 닦아줘야 하긴 하겠지만요...

그리고 설거지하다가 수세미에 음식물들이 끼진 않을까 고민하실 수 있는데, 생각보다 안 끼는 것 같았습니다.

수세미 같은 건 쓰다가 자주자주 바꿔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긴 수세미 하나 3~4개 정도로 잘라 자주 바꿔주며 써보는 건 어떨까요?

 

by. 먼지잡학사전/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