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잡학사전

취향범벅 먼지만한 잡학사전

살림사전

[청소팁] 주방 가스렌지후드 필터 청소/교체하는 법

대왕먼지 2022. 6. 29. 16: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방 가스레인지후드를 청소해볼까 합니다.

가스레인지에는 기름때가 정말 잘 낄 수밖에 없죠.

저는 기름때에는 무조건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이용합니다!

그러니 집에 있는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준비해주세요. (+뜨거운 물)

준비물

혹은 구연산이나 과탄산소다를 활용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름때에는 베이킹소다가 가장 좋은 것 같아서... 베이킹소다를 씁니다.ㅎㅎ

가스렌지후드필터

가스레인지후드에서 필터만 빼줍니다. 저는 필터를 교체한 지 얼마 안 돼서 그래도 좀 깨끗한 편인 것 같죠?

아 그리고, 기름때가 아무리 닦아도 안 지워질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필터를 교체해주는 게 훨씬 더 좋다는 점..!

**여기서 가스렌지후드 필터 교체하는 법을 알려드리자면,

레인지후드 필터를 검색해보면 따로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집에 있는 후드 필터의 크기를 줄자로 재서 알맞은 사이즈로 구매해주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하츠라는 브랜드 제품인데, 그래서 하츠 필터 사이즈 중 크기 335x287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대는 하나당 만원대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소중

그다음 싱크볼이나 대야에 베이킹소다+주방세제를 넣고 뜨거운 물을 받아주세요.

저는 대야에 했지만, 그냥 주방 설거지하는 것처럼 싱크볼에 넣고 하시면 됩니다. 대야에 넣으니.. 다 안 들어가네요..ㅎ

뜨거운 물에 담구어 10분가량 둔 다음 칫솔이나 부드러운 솔로 상하지 않게 살살 문질러주세요!

그런 다음 물로 헹구어 주면 청소 끝!

구정물

겉보기엔 그렇게 안 더러워 보여도... 역시 더럽긴 했나 봅니다. 구정물이 한가득... 잘 청소했단 생각이 드네요.

가스렌지후드필터2

어떤가요 좀 깨끗해진 것 같나요? ㅎㅎ

잘 헹구었다면,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잘 말려주면 청소 끝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y. 먼지잡학사전/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