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잡학사전

취향범벅 먼지만한 잡학사전

살림사전

[청소팁]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주방 가스렌지후드 청소법

대왕먼지 2022. 10. 5. 15:22
반응형

가스레인지후드 필터 청소법▶[살림 사전] - [청소팁] 주방 가스렌지후드 필터 청소/교체하는 법

 

[청소팁] 주방 가스렌지후드 필터 청소/교체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방 가스레인지후드를 청소해볼까 합니다. 가스레인지에는 기름때가 정말 잘 낄 수밖에 없죠. 저는 기름때에는 무조건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이용합니다! 그러니 집에

u-dictionary.tistory.com

(▲필터청소법이 궁금하시다면 위 포스팅을 봐주세요!▲)

오늘은 필터 말고 가스렌지후드를 청소해보려고 합니다. 역시 기름때가 너무 잘 끼더라고요.

청소를 위해 준비물을 꺼내봅니다.

청소 준비물

저는 일단 베이킹소다+주방세제를 섞어줬습니다. 주방청소에 이만한 게 없거든요ㅎㅎ

미지근한 물에다가 베이킹소다를 풀고 주방세제까지 섞어주면 세제 완성입니다.

그리고 이외에 수세미(청소솔)와 닦아 줄 수건, 물티슈도 괜찮고요. 그리고 마무리로 깔끔하게 주방을 살균시켜 줄 살균소독용 알코올을 준비해줬습니다.

그리고 청소하다가 아래에 세제가 튈 수 있으니 신문지도 깔아줬고요! 청소하는 김에 아래도 다 청소하시려면 굳이 깔아 두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닦아보겠습니다.

1) 물티슈로 닦아주기

1) 물수건(물티슈)으로 대충 닦아주기

세제를 묻히기 전, 일단 저는 물티슈로 한번 닦아봤습니다. 역시나 기름때가 많네요....ㅎㅎ

2) 수세미로 닦아주기

2) 수세미에 세제 묻혀서 닦아주기

이제 수세미에 세제를 묻혀 가스레인지후드를 닦아줍니다. 후드가 상하지 않게 하되 기름때는 박박 문질러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꾸리꾸리 한 기름때가 닦이게 됩니다.

3) 물수건으로 세제 닦아주기

이제 물수건이나 물티슈로 아까 수세미로 묻힌 세제를 닦아주겠습니다. 어유... 너무 더럽네요...ㅎㅎ

그래도 이제 깨끗해질 일만 남았다는 것에 마음이 편합니다^^

4) 살균소독해주기

4) 살균 소독해주기

세제를 닦았으니, 더 뽀득뽀득하게 닦아주면 좋겠죠?

물로 한번 더 닦아주셔도 되고, 저는 주방 살균소독용 알코올이 있습니다. '크린콜'이라는 제품인데, 이게 가게에서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이걸로 주방 식탁도 닦아주면 좋아요! 그리고 코로나 시대에 맞게... 살균 소독하기 딱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가스레인지후드 때 빼고 광 내는 중..

뽀득뽀득

여기까지 해주셨다면..! 이렇게 기름때 안 묻어 나오고 뽀득뽀득하게 변신이 됩니다~~

가스렌지후드

제가 사진은 겉에만 찍었지만, 안쪽도 같은 방식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깨끗 상쾌한 주방 청소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y. 먼지잡학사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