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잡학사전

취향범벅 먼지만한 잡학사전

요리사전

과일청 만들기: 복숭아 병조림 만들기/열탕소독법/레몬즙

대왕먼지 2021. 6. 24. 21:50
반응형

과일청 만들기 첫 번째, 복숭아 병조림입니다.

제목은 과일청이지만 첫번째는 복숭아로 병조림을 만들게 됐네요..ㅎㅎ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복숭아 병조림 만들기』

*재료*
복숭아, 설탕, 물, 레몬즙
냄비, 담을 수 있는 병이나 용기


<<방법 간단 정리>>
1. 깨끗하게 복숭아 씻어주기
2. 적당한 크기로 복숭아 자르기
3. 껍질 깎아주기
4. 설탕물 만들기(설탕:물 비율은 아래에)
5. 설탕물에 복숭아 넣어 끓여주기
6. 열탕 소독했던 병에 담아주기(뜨거울 때 담아주면 됩니다)
7. 완성! 식힌 뒤 냉장고에 넣어 두고두고 드세요!

열탕소독

*열탕 소독법*

냄비에 물을 붓고 청을 담을 용기도 함께 넣어 끓여주면 됩니다.

참고로※물이 끓을 때 용기를 넣는 게 아니라, 끓기 전 같이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방법1: 복숭아 씻기


주방도구가 부족해서 부랴부랴 채반에 대고 복숭아 씻기

깨끗하게 뽀득뽀득 씻겨줍니다

방법2: 복숭아 자르기

다음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씨앗 조심하세요!

방법3: 껍질 깎기

이제 껍질을 깎아줍니다

복숭아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

복숭아 씨앗은 일반 쓰레기!

분리수거해주세요!

복숭아 자랑

과일은 좋아하고 칼은 무서워해서 겨우 얻은 과일 깎기 능력으로 열심히 깎은 복숭아...

복숭아가 왜 저렇게 각이 져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방법4: 설탕물 만들기

이제 설탕물에 졸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참고할만한 건,

1. 만약 복숭아가 물렁한 편이라면 설탕물부터 끓이고 나중에 복숭아를 넣는 게 좋습니다.

-딱딱하다면 끓기 전 함께 넣고 끓이는 게 좋겠죠!

2. 비율은 설탕:물 해서 취향과 복숭아 당도에 따라 1:1~ 아무렇게나 하면 됩니다. 저는 설탕 한 컵에 물 세 컵을 넣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적당히 달았으면 해서, 1:3으로 넣었더니 막 달지도 않고 복숭아 본연의 맛도 더 잘 나는 복숭아 조림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방법5: 복숭아와 함께 설탕물 끓이기

복숭아는 말랑말랑 설탕물은 찐득찐득

끓이는 시간은, 상태 보며 적당히 맞춰주면 됩니다

방법6: 열탕소독했던 병에 담기

그러고 나서 뜨거울 때 바로 병에 담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레몬즙을 넣는 레시피도 많던데, 저는 넣지 않았습니다.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뿌려주면 더 오래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야 양이 적어서 금방 먹을 것 같기도 하고, 사실 마트에서 레몬즙을 못 찾기도 했네요...ㅎㅎ 레몬을 사서 즙을 내도 되긴 하는데, 생략해도 무방한 단계라 괜찮습니다. 상큼한 병조림을 원한다면 넣어주면 좋겠죠?

열탕소독한 병에 담기2
완!성!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이제 좀 식혀준 다음 냉장고에 넣어 두고두고 드시면 됩니다

 

저는 요리에 일가견은 없어서... 이것도​ 요리라는 명분으로 하긴 했지만, 사실 만들기에 가까워서 재밌게 한 것 같네요.

맛도 그렇게 달지 않고 복숭아 맛도 잘 나서 정말 만족했던 병조림이었습니다!

(이온음료 중 2%를 정말 좋아했는데, 그 맛에서 복숭아가 더 첨가된 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