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잡학사전

취향범벅 먼지만한 잡학사전

요리사전

과일청 만들기: 키위청 만드는 법(feat.파인애플청)

대왕먼지 2021. 7. 5. 10:29
반응형

키위는 따로 씨를 뺄 일이 없어 씨 있는 과일로 청을 만드는 것보다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도 요즘 소분되어 잘 나오기 때문에 청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과일이죠!

그러니 이번엔 키위청과 더불어 파인애플키위청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청 만들기(feat. 파인애플)』

*재료*
키위, 파인애플, 설탕
레몬즙, 유리병


<<방법 간단 정리>>
[키위청]
1. 키위손질
2. 병에 키위와 설탕 넣어주기(병은 열탕 소독! 레몬즙은 선택! 비율은 1:1!)
[키위파인애플청]
1. 남은 키위 병에 넣기
2. 설탕과 파인애플 쌓기
3. 설탕으로 빈틈없이 뿌려주기
-설탕이 녹으면 먹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상큼한 맛이 매력이라 설탕을 덜 넣어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키위청 만들기

귀여운 제스프리 캐릭터와 함께 시작해봅시다.

아 키위에 그린키위와 골드키위가 있는데,

저는 그린키위로 골라왔습니다ㅎㅎ

소독중

이제 과일청 만드는 데 가장 익숙할 단계!

열탕 소독을 해줍니다.

유리병은 냄비에 넣어 끓여주고, 끓이면 불을 끄고 말려주세요.

사진처럼 너무 빽빽하게 넣으시지 않는 게 좋아요... 혹여나 깨질 수 있으니까...

저는 사진용으로 찍어뒀습니다.

방법1. 키위손질

방법 1. 키위 손질

키위를 물에 깨끗이 닦은 후

껍질을 깎고, 원하시는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잘게 잘게 모양을 내도 좋고, 저처럼 큼직하게 모양을 내도 좋습니다.

그리고 키위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손질한 키위

깔끔하게 손질됐죠!

방법2. 병에 키위와 설탕 넣어주기

방법 2. 병에 키위와 설탕 넣어주기

방금 열탕 소독한 병에 키위와 설탕을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비율은 1:1로 하는 게 기본이지만,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역시 제 감을 믿었습니다^^*

꼭 가장 윗부분은 설탕으로 꽉 채워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아 그전에 더 상큼한 맛을 원한다면 레몬즙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레몬즙

저는 드디어 레몬즙을 구비했기 때문에 기분 낼 겸 넣어주었습니다!

구매할 때, 레몬즙 브랜드가 여러 개 있었는데.. 저 여성분이 믿음직스러워 LiMMi 상품을 구매했네요...ㅎㅎ

완성

방법 3으로 갈 것도 없이 끝...

아주 간단하죠?

아쉬우니까 심심할 때 먹으려 사둔 파인애플을 꺼냅니다.

파인애플

방법1. 남은 키위 병에 넣기

방법 1. 남은 키위 병에 넣기

키위를 병에 넣고, 설탕을 부어줍니다.

방법2. 파인애플 쌓기

방법 2. 파인애플 쌓기

그리고 다음으로 파인애플을 넣어주면 되겠죠!

파인애플2

예쁘게 잘 담겼네요.. 뿌듯..

방법3. 설탕으로 꽉꽉 채워주기

방법 3. 설탕으로 꽉꽉 채워주기

빈틈없이 채워주세요!

병 봉인

아 그리고 랩으로 감싸주면 더 밀봉이 잘 되겠죠?

키위+파인애플청

그럼 이렇게 완성됩니다!

색감이 예쁘지 않나요?

키위청+키위파인애플청

이렇게 모두 완성이 됐네요!

개인적으로 키위청은 상큼한 게 매력이기 때문에 설탕을 덜 넣으셔도 될 것 같다 생각합니다.

아니면 레몬즙을 좀 더 넣어주셔도 될 것 같고요.

저는 좀 달게 되어서 아쉬웠는데, 이럴 땐 레몬 탄산수와 함께 먹어주면 좀 괜찮더라고요!

키위+파인애플청은 파인애플 맛이 더 강했습니다.

저는 파인애플을 좋아하기 때문에 만족하며 먹었네요. 여름에 어울리는 오묘한 맛이 나요.

트로피칼 음료 같은?... 그렇습니다.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